2020년 2월 29일 토요일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방법 안내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고 싶을 때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스킬이 바로 타이핑일 것입니다.

타이핑 실력을 높이려면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를 다운받아서 타자연습을 많이 해야 할텐데요.

초창기에 컴퓨터를 학원에서 배우던 시절에는 제일 먼저 컴퓨터학원에서 가르치는 것이 타자연습이였던 시절이 있었죠.

한글과 컴퓨터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오늘 포스팅은 한컴타자연습 2018 무료설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키보드를 좀 더 빨리 정확하게 치기 위해서 연습을 하기 위해 필요한 타자연습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는 것입니다.
이 한글타자연습 프로그램은 한글과컴퓨터에서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가 있으며 구입할 필요 없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한글과 컴퓨터 한글 타자연습 프로그램설치하기
위 이미지의 설명처럼 이 타자연습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서 1:1로 다른 사람과 누가 타자를 더 빨리 치는 지 온라인 대결도 할 수가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온라인 다운로드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기초적인 손가락을 놓는 위치부터 정확하게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고, 짧은 단어에서 장문까지 연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글과 컴퓨터(한컴) 타자연습을 설치하기 위해서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한컴 홈페이지 화면 가장 아래 쪽으로 스크롤을 내립니다.
한컴타자라는 링크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합니다.
한컴타자연습 온라인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은 뒤에 PC에 설치를 하고 실행 후 곧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한 후에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혼자하기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접속 없이 가볍게 혼자 타자연습을 할 수가 있습니다.

2020년 2월 25일 화요일

포켓몬고 루브도 잡는법 공략 포켓몬go


얼마 전 부터 동생이 포켓몬고를 하길래, 나도 해볼까? 싶어서 따라 설치 해봤다. (내 나이 45...한창 동생따라 게임깔 나이...)

3년 전에는 단순하게 느껴지던 이 게임이 이벤트도 많아지고, 포켓몬 종류도 늘어서 제법 게임을 할 맛이 난다.

이 번에는 스케치라는 기술을 가진 포켓몬인 루브도라는 캐릭터가 추가되었다.

포켓몬고 루브도 잡는 법은 단순히 포켓볼을 던져서 포획하는 것이 아니라, AR사진을 찍는 것이다.


스케치 기술로 다른 포켓몬의 기술을 베끼는 캐릭터라서 포켓몬고 AR카메라 기능으로 기술을 베끼게 할 포켓몬을 찍다보면 어느새 루브도가 찍혀 있다.

사진에 찍히면 주변에서 루브도가 출현하고 포켓볼을 던져 잡으면 된다.

물론 순순히 잡히지 않아서 도망칠 수도 있다.ㅋㅋ


사진은 한 번에 찍힐 수도 있고, 500장을 찍어야 될 수도 있다.

하루에 한마리만 포획이 가능하다.


루브도가 도망칠 확률은 무려 7%!

2020년 2월 4일 화요일

코로나 알리미 부천 이마트

 며칠 전 한 대학생이 확진자 이동경로를 지도에 표시해주는 코로나 맵을 만들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도 고려대 학생 4명이 '코로나 알리미' 사이트를 제작했습니다.

코로나 맵과 다른 점은 경로를 표시해주는 게 아니라 위치기반 서비스를 토대로 확진자가 다녀간 장소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개설한 것입니다.

프로그래밍 교육 동아리 학생 4명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https://corona-nearby.com/

 

코로나 알리미

내 위치 허용 후, 내 근처 확진자 방문지역과 진료소 확인! 내 목적지 근처로 확인! 사이드 메뉴에서 확진자수 현황 확인!

corona-nearby.com

코로나0

지난달 30일에는  '코로나 맵 사이트'가 지도 위에 확진자의 이동 경로와 격리 장소, 유증상자의 수를 보여주는 사이트 서비스를 시작했었습니다.

코로나 알리미 사이트에 접속하면, 스마트폰의 GPS를 통해서 개인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접속자 주변의 확진자 방문 장소와 가까운 코로나 바이러스 진료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내 위치" 정보를 공유 요청이 뜰 때 정보 공유를 허용해야 정확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확진자 방문 장소가 근처에 있다면 '확진'이라고 적힌 빨간색 역삼각형 기호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코로나2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롬브라우저에서 위치 권한을 요청할 때 허용을 하니, 제가 일하고 있는 상암 DMC 주변이 뜹니다.

코로나3

다행히 상암DMC 주변에는 확진자가 다녀간 적이 없군요.

코로나4

대신 근처의 코로나 바이러스 진료소 정보가 뜹니다.

마포구 보건소가 가장 가깝군요.

 

코로나5

신종 코로나 12번 확진자가 다녀갔다는 부천 이마트를 검색했더니, 확진 삼각형이 떴습니다.

참고로 부천이마트는 당분간 임시 휴업이라고 합니다.

코로나6

우한 폐렴이라고 알려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정보가 부족해서 무작정 불안한 국민들에게 유용한 정보 알리미 사이트 '코로나 맵' '코로나 알리미' 사이트 참고하면 유용할 듯합니다.